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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tecuriosity
[정보시스템 설계] 상용 소프트웨어의 선택 (벤더의 지원) 본문
벤더의 지원은 벤더의 지원 가능성 여부와 지원 정도를 의미합니다. 지원의 내용으로는 소프트웨어의 설치, 사용자 및 시스템 요원에 대한 소프트웨어 교육, 설치 후 문제 발생 시 도움 제공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 많은 소프트웨어 회사들이 고객에 대한 무료 지원을 상당히 많이 줄임에 따라 전화, 팩스, 또는 컴퓨터 게시판 등과 같은 지원 장비들에 대한 사용 비용이 발생합니다.
지원과 관련된 것이 바로 벤더의 지속가능성인데, 이는 결코 소홀히 다루어서는 안 될 기준입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은 매우 역동적인데,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이 과거의 가내수공업식으로 홈 오피스에서 일하는 개발자들에 의해서 개발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조직들은 비록 탁월한 소프트웨어를 보유하고 있어도 사업을 안정적으로 지속시키기에는 자원 및 비즈니스 관리 능력이 부족합니다.
경쟁력을 가진 대규모 회사 때문에 작은 회사의 소프트웨어의 제품들은 구형으로 전락되거나, 운영체제들과 잘 호환이 되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더 나아가서 다음 포스트에서는 "상용 소프트웨어의 선택 (유연성)"에 대해서 자세하게 예와 함께 기록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는 "Essentials of Systems Analysis and Design" 책의 내용을 참조 및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제가 이해한 정보를 추가하여 쓰여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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