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공대생의경제공부
- 정보시스템설계및분석
- 공대생의산업공학공부
- 통계학
- 특허
- 산업공학
- 인공지능
- 품질경영
- 고전방법론
- 지적재산권
- 최적화문제
- 공대생의전공공부
- 경제용어
- 지식재산경영
- 공대생의언어학공부
- 컴퓨터공학
- 이공계를위한특허이해
- 자연어처리
- 국어국문학
- 언어학
- 통계적품질관리
- 영어영문학
- 공대생의연구공부
- 공대생의문과공부
- 메타휴리스틱
- 확률기반자연어처리
- 최적화기법
- 정보시스템
- 일일경제공부
- 언어적지식
Archives
- Today
- Total
Fintecuriosity
[정보시스템 설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돈은 버는 방법 본문
※ 우리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가 공짜라는 사실에,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사람들이 어떻게 돈을 버는지, 벌었는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 먼저 기업이나 개인들이 오픈소스를 가지고 돈을 버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유지보수 및 여타의 서비스를 제공
2) 초기 버전은 무료로 제공하지만 보다 완성도가 높아진 버전은 판매하는 방식
어떤 오픈소스 솔루션들은 여타의 소프트웨어들 이상으로 소프트웨어 산업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서 Linux는 서버 시장에서 매우 성공적인 유치를 해왔는데, 23%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잇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mySQL과 같은 여타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제품들 또한 시장에서 성공적이었는데, 소프트웨어 산업에서의 오픈소스의 비중은 계속 증대할 것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면 더 나아가서 다음 포스트에서는 "자체개발"에 대해서 자세하게 예와 함께 기록하려고 합니다.
이 포스트는 "Essentials of Systems Analysis and Design" 책의 내용을 참조 및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제가 이해한 정보를 추가하여 쓰여졌습니다.
'Industrial Engineering > 정보시스템 설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시스템 설계] 상용 소프트웨어의 선택 (0) | 2020.08.20 |
---|---|
[정보시스템 설계] 자체 개발 (0) | 2020.08.20 |
[정보시스템 설계]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0) | 2020.08.18 |
[정보시스템 설계] 클라우드 컴퓨팅이 중요한 이유 (0) | 2020.08.18 |
[정보시스템 설계] 클라우드 컴퓨팅 (0) | 2020.08.18 |